Q&A
공지사항 > Q&A
역전 만루포로 '4번' 가치 증명한 KIA 최형우 "중심타선 책임감 느껴" 덧글 0 | 조회 23 | 2020-11-20 20:29:24
알파연  

"요즘 타격 감이 나쁘지 않습니다. 시즌 초반만큼은 아니어도 어느 정도는 올라왔어요"

결정적인 순간 KIA 타이거즈의 중심타자 최형우의 방망이가 힘차게 돌았다.

최형우는 26일 오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시즌 KBO 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원정경기에서 역전 결승 만루홈런을 쏘아올리며 KIA의 8대6 승리를 견인했다.

9연승에 도전하는 키움의 상승세를 꺾은 결정적인 한방이었다.

최형우는 KIA가 1대2로 뒤진 3회초 2사 만루에서 키움 선발 조영건의 시속 145km짜리 직구를 때려 중앙 담장을 넘어가는 역전포를 쏘아올렸다.

최형우는 "요즘 타격 감이 나쁘지 않아서 최대한 가볍게 치려고 했다. 중요할 때 가운데로 몰린 공이 들어왔다"고 홈런 상황을 설명했다.

4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한 최형우는 이날 5타수 3안타(1홈런) 4타점 2득점으로 활약했다.

상승세가 눈에 띈다. 최형우는 2경기 연속 대포를 쏘아올리는 등 최근 7경기에서 타율 0.407, 2홈런, 12타점을 기록하며 활약했다.

"어렸을 때는 타순을 크게 생각하지 않았다"는 최형우는 "아직 중심타자로 뛰고 있다는 점에서 책임감을 더 갖게 된다. 나를 더 발전시키는 부분이 된다"고 말했다.

맷 윌리엄스 감독은 최형우를 주로 지명타자로 출전시킨다. 이는 타격 집중에 도움이 된다.

최형우는 "체력적으로 아직 크게 힘든 것은 못 느끼고 있지만 아무래도 신경 쓸 부분이 하나 줄어들다보니 더 편하게 경기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KIA는 이날 승리로 시즌 전적 24승19패를 기록해 LG 트윈스(25승20패)를 승차없이 승률에서 앞선 5위로 밀어내고 단독 4위가 됐다.

최형우는 경기 후 팀이 4위에 올랐다는 소식에 "기분이 많이 좋다"며 "순위에 대한 생각을 많이 못했는데 어린 선수들이 특히 잘해주고 있다. 계속 꾸준히 올라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척=CBS노컷뉴스 박세운 기자] shen@cbs.co.kr



#석남역미소지움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 #연신내역 미엘 #마크원 #금호오션타워 #센텀시티 #광산 남양휴튼 #안산 그랑시티 #원흥광양프런티어밸리6차 #주안역 미추홀 더리브 #용현더노블시티 #서귀포 하수구 #남동공단 청류지산 #무료홈페이지 #아델리움 더숲 #인하대역 라센티움 #석남미소지움 #인천구월동아트리움 #더노블시티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 #삼송지축듀클래스 #푸드야 #남동공단 금호오션타워 #IOT 자가방범 #동천동타운하우스 #cctv #금남로 센텀시티 #미추홀 더리브 #홈페이지제작 #원흥한일윈스타 #고양아크비즈 #인천아트리움 #주안 센트럴 팰리스 #송도 힐스테이트 #주안반도유보라센트럴팰리스 #수완 한국아델리움 더숲 #원흥역 클래시아 #안산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 #남동공단 마크원 #상무대라수 #원흥역 클래시아 더퍼스트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